1. 블렌드 적용 단축키 : [ctrl]+[alt]+[b]
블렌드란? 2개이상의 오브젝트 사이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기능
1) blend 툴 : 더블클릭 시 blend 옵션 설정 가능
a) smooth color : 2개 오브젝트의 색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옵션
b) specified steps : 2개 오브젝트 사이에 블렌드 객체를 몇개 넣을지 설정하는 옵션
c) specified distance : 2개 오브젝트 사이에 블렌드 객체를 거리별로 나오도록 설정 옵션
최소 거리: 0.04mm
2. blend메뉴기능 : [object]메뉴-[blend]
1) reverse front to back : 블렌드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의 깊이가 변경되는 기능
- 먼저 그린 오브젝트가 깊이상 아래에 존재
- 깊이가 바뀌어 원이 위에 위치해 있는 것이 보임
2) reverse spine : 블렌드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의 위치가 변경되는 기능
- 별과 원의 화면상의 위치가 바뀌어 있는 것이 확인
3) replace spine : 블렌드화 되어 있는 오브젝트 위에 패스선이 있는 경우 블렌드
의 경로가 패스선을 따라 변경되는 기능
** 슬링키 그려보기
- 아트보드에 면색 없고 선색이 노랑색, 주황색, 빨강색의 3개의 원을 그린다.
- 2개 사이마다 30개의 오브젝트가 생성되도록 설정 후 [ctrl]+[alt]+[b]
- 펜툴로 위와 같은 패스선을 그린다.
- 패스선과 블렌드 객체를 잡고 [relpace spine]처리
** replace spine을 이용한 선의 블렌드에 회전율(orientation)이용
- 얇은 빨간선 한개와 굵은 빨간선 한개를 그린다.
- 단축키 [ctrl]+[alt]+[b]처리
- 아래에 원 패스 하나 그림
4) expand : 블렌드화 되어 있는 오브젝트를 일반 path로 변경시켜주는 기능
- 블렌드화한 객체는 [Appearance]에 blend객체로 인식되어 하나로 인식되는 객체
- 일반 패스로 만들기 위해 [Expand]기능을 사용
- 그룹으로 변경되었으므로 그룹해제 단축키인 [ctrl]+[shift]+[g]
- 일반 패스로 변경
- 각각의 패스를 선택툴로 이동 가능
** [blend]의 [expand]를 이용한 예제
1. 정사각형을 90도 회전한다.
2. 모서리 둥근사각형을 그려 빼준다.
3. [shift]를 누르면서 대각선으로 복제한다.
4. 블렌드 툴을 더블클릭 눌러 [specified steps]를 3개로 변경
5. [ctrl]+[alt]+[b]로 블렌드 활성화
6. 블렌드화 되어 있는 객체를 [expand]로 일단 [group]객체로 변경
7. 맨 아래 오브젝트에 가이드 선 처리(복제할때 높이 맞추기 위해)
8. 대각선으로 드래그([shift])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복제
9. 2그룹다 잡고 [ctrl]+[alt]+[b]로 블렌드 활성화
*** 주의사항 : [expand]를 하지 않고 블렌드화 하면 안됨
블렌드가 이어져서 이렇게 표시됨
10. [expand]로 일단 오브젝트로 변경 후 그룹해제하고 나무 아래를 그리고 완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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